2017.12.08 (금) 16:51

대학닷컴

검색

  1. 대학랭킹
  2. 대학뉴스
  3. 정책뉴스
  4. 입시뉴스
  5. 전체기사
   

대학경영

삼육보건대, 제6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헌신하는 뜻깊은 자리"

입력시간: 2017.11.17 13:06:52

단축url print cacao twitter facebook

▲16일 개최된 삼육보건대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모습. (사진=삼육보건대) 

 

[대학닷컴 이민호 기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16일 교내에서 제6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선서식에는 박두한 총장, 김예진 간호과학과장 외 간호과 교수진, 최명섭 삼육서울병원장, 강영순 원자력병원 간호부장과 115명의 간호과 선서생과 재학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박두한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나이팅게일 선서식의 촛불은 주변을 비추는 봉사와 희생정신을, 하얀 가운은 이웃을 따스히 돌보는 간호정신을 상징한다”며 “아름다운 마음을 지닌 진심어린 최고의 보건인인 간호사가 되어 오늘의 다짐을 기억하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최명섭 삼육서울병원장은 “선서문에 있는 ‘나는 인간의 생명에 해로운 일은 어떤 상황에서나 하지 않겠습니다’ 라는 문구를 보면서 생명을 다루는 여러분은 발걸음이 빨라야한다”며 “CPR에 도달했는데 늦게 와서 참여만 했다고 최선을 했다고 할 것인지 생각해봐야 한다. 아픈 사람은 의술보다 인술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병원에 와서 환자들을 만져줄 때 더 나은 의술이 나타난다”고 말했다.

 

강영순 원자력병원 간호부장은 “인생의 시기 중 가장 어려운 시기를 마주하고 있는 환자와 힘든 인생고비를 함께하는 것이 간호사의 역할인 만큼 심리적으로 환경까지도 세심하게 돌봐줘야 한다”며 “힘들 때 마다 이 선서식을 생각하며 마음을 다 잡을 수 있는 귀한 다짐이 되기 바란다”고 축사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사로서 ‘일생을 의롭고,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인간의 생명에 해로운 일을 피하고, 간호수준을 높이기 위해 전력을 다하며, 간호하면서 알게 된 개인이나 가족의 사정의 비밀을 지키며, 성심으로 보건 의료인과 협조하겠으며, 간호를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하여 헌신’ 하는 간호학과의 전통 행사이다.

 

김예진 간호학과장은 “선서식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헌신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사명감을 가진 전문 간호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삼육보건대는 진심인재양성을 모토로 인성과 봉사정신을 겸비한 진실하고 신실하며 성실한 간호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민호 기자 iq2360@daehac.com




태그 : #삼육보건대 #나이팅게일 #선서식 #간호

저작권자 : (c) '대학닷컴'무단 전재·복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대학닷컴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daehac.com, 전화 : 02-6297-0130

단축url print cacao twitter facebook

이 카테고리 최근기사

  1. [탐방/서일대] “창의·융합·인성을 갖춘
  2. 서일대, 교직원 대상 장애인식 개선교육 실시
  3. 삼육보건대-동대문구 국∙공립 어린이집연합회,
  4. 삼육보건대, 제6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5. 서일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공모전 다수
  1. 서일대 최치곤 교수, ‘애뉴얼 루시 포토 북
  2. [대학탐방/세경대] 호텔기숙형 취업명문 대학
  3. 서일대, 인터넷‧스마트폰 레몬교실 실시
  4. 서일대, 전통시장사업 품평회 개최
  5. 부천대 EXPO 진로진학체험박람회 열기 ‘후

이 기사와 관련 있는 대학

인기기사 best

모바일버전 보기



대학닷컴
인신위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