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23 (금) 17:36

대학닷컴

검색

  1. 대학랭킹
  2. 대학뉴스
  3. 정책뉴스
  4. 입시뉴스
  5. 전체기사
   

사회

[해외 교육계 뉴스] 9개국 사람들은 아침 식사로 무엇을 먹을까요?


입력시간: 2017.04.13 14:06:30

단축url print cacao twitter facebook

(자료=대학닷컴)

 

 

[대학닷컴 이민호 기자] 아침식사는 아침 일찍부터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들이나 오전 일과를 집중해서 처리해야하는 직장인들에게 뇌를 포함한 신체를 깨어나게 할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활기찬 아침과 건강을 챙기기 위해 다른 9개국 사람들은 아침 식사로 무엇을 먹을까요?

 

미국 NBC뉴스, ABC뉴스 등 전국 미디어에 자주 출연하는 영양사이며 컨디셔닝전문가 앨리사 럼지가 세계를 여행하면서 발견한 세계의 아침 식단을 소개합니다.

 

 

1. 이탈리아

 

라틴음식을 먹는 이탈리아와 같은 유럽 국가들은 아침에 앉아서만 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럼지는 말합니다.

 

이탈리아인들은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커피 한 잔을 마신다고 합니다. 오전에 마시는 커피는 점심의 과식을 막고 포만감을 느끼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2. 남인도

 

인도 남부에서 자란 로스엔젤레스 근처에 등록된 영양사 반다 나 셰즈는 뜨거운 남인도 날씨로 인해 주민들이 뜨거운 아침 식사를 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인도에선 양파, 당근, 녹색 콩, 감자와 같은 야채를 익혀 생강, 카레, 겨자씨앗과 커민을 첨가해 으깨 뭉친 음식을 먹습니다. 이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식사는 철분, 칼슘 및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미국인들에게 권고됩니다. 아침 식사 때 채소를 더 많이 넣으면 영양 요구량을 충족시키고 더 많은 포만감을 제공할 수 있다고 럼지는 말합니다.

 

 

3. 이스라엘

 

샐러드는 종종 점심에 먹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스라엘에선 신선한 녹색 식사를 하지 않고선 이스라엘인이 아니라는 말을 합니다.

 

이스라엘의 아침식사는 요구르트 치즈, 코티지 치즈와 함께 토마토, 오이, 허브, 올리브 오일이 든 야채 샐러드가 주가 됩니다.

 

럼지는 아침 공복에 채소를 먼저 섭취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고 스크램블 에그와 함께 하라고 조언합니다.

 

 

(자료=대학닷컴)

 

 

4. 프랑스

 

럼지는 프랑스에 있는 동안 에스프레소와 크로와상과 같은 매운 패스트리를 매일 아침 즐겼습니다. 이는 영양식은 아닙니다. 프랑스의 점심시간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거창합니다. 그런 이유로 균형을 맞추기 위해 아침을 간소하게 먹습니다.

 

 

5. 영국

 

많은 유럽 국가에서와 마찬가지로 영국에서는 요거트 및 그래놀라 스타일의 아침 식사 옵션을 찾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럼지는 말합니다.

 

그러나 더 전통적인 영국식 아침식사에는 소시지, 베이컨, 달걀, 토스트 및 미국인에게 익숙한 다른 음식과 같이 보이는 음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식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유럽식 아침식사는 훨씬 더 합리적인 량을 제공합니다. 영국의 경우에도 미국에 비해 작은 식기를 사용해 적은 음식으로 만족스럽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호주

 

미국의 아이들은 땅콩 버터로 자랍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아이들은 효모 추출물로 만든 짠 맛이 나는 베지미트에 더 익숙합니다. 아침 식사 스테이플은 비타민 B가 풍부해 하루 종일 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럼지는 말합니다. 그러나 땅콩 버터만큼 단백질이 높지는 않습니다.

 

호주인들은 아침에 오믈렛과 같은 달걀 요리를 함께 먹기도 합니다.

 

 

7. 터키

 

터키의 아침 식사는 그리스와 마찬가지로 빵, 치즈, 버터, 계란, 올리브, 토마토, 오이, 잼, 꿀 등이 포함된 스프레드 형식의 식사입니다. 여기에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얹은 스크램블 에그가 포함됩니다. 터키의 아침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균형이 잘 맞습니다. 럼씨는 아침 식사 균형의 배율은 1/4 단백질, 1/4탄수화물 1컵의 채소와 약간의 지방이 좋다고 말합니다.

 

 

8. 콜롬비아

 

커피로 유명한 콜롬비아는 아침에 커피와 함께 하기보다 모조를 더 많이 먹습니다. 일반적으로 콜롬비아의 아침식사는 가열된 렌즈 콩이나 콩, 달걀을 얹은 쌀로 구성됩니다.

 

럼지는 이러한 조합이 탄수화물, 단백질,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이 균형을 잡은 식사라고 말합니다. 여기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9. 일본

 

일본의 전형적인 아침 식사는 된장국, 날 달걀을 곁들인 밥, 녹색 샐러드나 구운 생선조각입니다. 대부분의 미국인을 포함해 세계 사람들을 위한 아침 식사로서 이상적인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식단에는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국에는 비타민과 건강한 박테리아 및 항산화 물질이 포함돼 있습니다. 럼지는 저녁 식사에 영양을 고려해서 균형을 맞출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단백질과 채소의 일보 조합인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자료=대학닷컴)


이민호 기자 iq2360@daehac.com



태그 : #해외 교육계 뉴스 #아침 식사 #세계

저작권자 : (c) '대학닷컴'무단 전재·복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대학닷컴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daehac.com, 전화 : 02-6297-0130

단축url print cacao twitter facebook

관련뉴스

이 카테고리 최근기사

  1. 옹녀가 돌아왔네 프랑스 파리사람 마음을 빼앗
  2. 크리에이티브에 집단지성이 투자하는 크라우드
  3. [대닷뉴스]여드름을 줄이는 3가지 방법
  4. [학보사뉴스/연세춘추] 야동의 오류
  5. "5·18 민주화항쟁 '첫 희생자' 이세종
  1. [힘내라프로젝트] 오늘도 우리에게 새로운 하
  2. 알바생 89% "투표하겠다"… '최저시급 1
  3. "명문대 보내려고" 딸 생활기록부 조작한 사
  4. [교과서 테마 여행] 지폐 속 위인을 만나는
  5. [대닷뉴스] 피해자들이 솔직히 말하는 학교폭

이 기사와 관련 있는 대학

인기기사 best

관련있는이슈


모바일버전 보기



대학닷컴
인신위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