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4 (금) 09:45

대학닷컴

검색

  1. 대학랭킹
  2. 대학뉴스
  3. 정책뉴스
  4. 입시뉴스
  5. 전체기사
   

대학경영

두원공대 중소기업기술사관, 컴퓨터응용가공 산업기사 합격률 ‘83%’

합격학생들 협약기업취업, 기계공학전문학사 취득, 군문제 해결 등 혜택주어져

입력시간: 2018.02.14 11:41:04

단축url print cacao twitter facebook

[대학닷컴 이민호 기자] 두원공과대학교가 중소기업기술사관 육성사업을 통한 컴퓨터응용가공 산업기사 시험에서 학생 합격률 83%를 달성했다.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함께 진행하는 중소기업기술사관 육성사업은 ‘고교-대학-기업’을 연계해 맞춤형 우수인력을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특성화고교와 대학, 산업체 연계를 통해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여 중소기업 맞춤형 현장기술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한 후, 취업으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두원공과대는 컴퓨터응용가공 산업기사 시험에서 지난해 53명의 학생이 응시했다. 학생은 재학생 39명, 2016년 졸업생 5명을 포함한 총 44명이 최종시험에 합격했다.

 

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은 자격증 취득, 특별장학금, 협약기업취업, 기계공학전문학사 취득, 군문제 해결 등의 혜택을 받는다. 50만원씩 특별장학금이 지급되며, 병무청에서 주관하는 산업기능요원으로 협약기업에 근무하게 된다.

 

중소기업기술사관 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김영일 기계공학과 교수는 “우리 대학의 중소기업기술사관학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높은 자격증 취득률과 취업률이 달성돼 대단히 기쁘다”며 “이는 교육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적극적인 지원이 큰 힘이 돼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자료=두원공과대.

 

두원공대는 기술사관육성사업을 통해 산업기사 취득률이 ▲`14년도 66.6% ▲`15년도 76.7% ▲`16년도 55% ▲`17년도 83%를 각각 기록한 바 있다.

 

올해 9년째를 맞이한 이 대학의 중소기업기술사관은 산업현장의 기술혁신을 주도할 혁신 인력으로 특성화고 2,3학년 학생 중에서 기술사관생도를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전문교육과정을 거쳐 두원공과대와 MOU협약이 체결된 89개의 산업체로 취업하게 된다.

 

전형운 중소기업기술사관학교 전담교수는 “학생 개개인의 가능성과 잠재능력을 믿고, 그것을 최대한 끌어내려고 학생들과 함께 더욱 노력할 것이며, 그 결과물로 얻어지는 자격증 취득과 취업은 자연스러운 노력의 결실”이라며 “2~3년의 대학생활 동안 중소기업기술사관 육성사업의 취지에 걸맞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그것을 향해 학기 중과 방학 중에도 열심히 공부하고 능력을 갖춰 간다면, 이 시대가 요구하는 시대맞춤형 우수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것이고 국가산업발전에 공헌하는 인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호 기자 iq2360@daehac.com




태그 : #두원공과대

저작권자 : (c) '대학닷컴'무단 전재·복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대학닷컴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daehac.com, 전화 : 02-6297-0130

단축url print cacao twitter facebook

이 카테고리 최근기사

  1. [전문대 학과탐방] 장안대 “창의적 전문직업
  2. 청강문화산업대, 누구나 즐기는 ‘열려라 청강
  3. 국제대 경호보안과, 제3회 국제 SAFETY
  4. [교육/Trend] 서일대, 교과-비교과 연
  5. 대림대-푸르지오서비스㈜, 산학협력 MOU 체
  1. 서일대, 학생중심 진로지도역량 강화 실시
  2. 유승연 서일대 평생교육원장 “평생교육이란 어
  3. 김포대, ‘2018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4. 서일대 ‘재학생 직무체험 사업’ 운영기관 선
  5. 삼육보건대, 교수협의회 개최… "경쟁력 강화

이 기사와 관련 있는 대학

인기기사 best

모바일버전 보기



대학닷컴
인신위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