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1 (화) 17:01

대학닷컴

검색

  1. 대학랭킹
  2. 대학뉴스
  3. 정책뉴스
  4. 입시뉴스
  5. 전체기사
   

학술·연구·산학

한양대, CES서 50억 이상 투자제안 받아

육성중인 스타트업 제품과 대학 첨단 기술 선보여

입력시간: 2018.01.16 10:39:35

단축url print cacao twitter facebook

[대학닷컴 이민호 기자] 한양대학교(총장 이영무)는 지난 9일부터 12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전자쇼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이하 CES) 2018’에 참가해 해외 바이어, 글로벌 투자기관들로부터 수출상담, 투자유치, 협업타진 등의 성과를 얻었다고 15일 밝혔다.

 

한양대는 3년 연속 CED에 참가해 전 세계 소비자와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제품들을 선보였다. 올해는 대학혁신존에 7개 부스에서 한양대가 육성중인 7개 스타트업들의 제품과 대학의 첨단 기술 8가지를 전시했다.

 

CES에서 한양대 관계자들이 육성중인 스타트업 혁신제품과 대학의 첨단기술을 선보이고 있다.(사진=한양대)

 

한양대가 이번 CES에서 해외 바이어, 투자기관으로부터 관심을 받은 제품은 ▲IoT 기반 재난방지 시스템 ▲스마트 운동기기 ▲증강현실 스마트안경 렌즈 등 이다.

 

IoT 기반 재난방지 시스템을 출품한 조영진 로제타텍 대표는 “국내외 투자사로부터 최대 50억 원 규모의 투자제안을 받았고, 기술제휴와 제품구매 의사를 가진 국내외 기업들과 세부 논의를 진행해고 있다”고 말했다.

 

인디고고에서 스마트 운동기기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중인 윤무현 버핏 대표는 “크라우드펀딩, 프라이빗 파티에 초대받고 글로벌 바이어들과 수출상담회를 가졌다”며 “멕시코, 일본 등의 기업과 최대 6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CES에 참가해 증강현실 스마트 안경 렌즈를 새롭게 선보는 김재혁 레티널 대표(산업공학과 4학년)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스냅, 매직립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업무협력 및 투자를 논의 했다”고 말했다.

 

이번 CES 2018은 해외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미국 유명 대학들이 한국 대학과의 교류와 협력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양대 관계자는 “CES 2018 현장에서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인 브링크(BRINC)는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 추진을, 미국 네바다 주립대는 인턴십 등 학생 교류 프로그램 운영을 제안하는 등 한국 대학과의 교류에 관심이 높았다”고 말했다.

 

유현오 한양대 창업지원단장은 “한양대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스타트업 랩을 설치, 멘토단을 위촉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학생들의 인턴십을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 CES 2018에 참가한 기업들 모두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호 기자 iq2360@daehac.com




저작권자 : (c) '대학닷컴'무단 전재·복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대학닷컴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daehac.com, 전화 : 02-6297-0130

단축url print cacao twitter facebook

이 카테고리 최근기사

  1. 한양대, CES서 50억 이상 투자제안 받아
  2. [해외]로이터가 뽑은 '혁신대학'에 KAIS
  3. [출판] "부산의 문화 키워드는 '축제'"…
  4. [단신] '실용학풍' 한양대, 네이처 인덱스
  5. "대림대 호텔외식서비스과, 맞춤 전문인재 양
  1. [연구성과] 물 속 드론 '수중글라이더'의
  2. 대구대·대구한의대·숭실대, 기술지주회사
  3. "한국식 고유한자, 네이버에서 검색한다"…
  4. 한국대학홍보협의회 제20대 출범식 및 임원
  5. 정부, 4차 산업혁명 핵심 AI‧빅데이터 연

이 기사와 관련 있는 대학

인기기사 best

모바일버전 보기



대학닷컴
인신위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