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28 (금) 17:59

대학닷컴

검색

  1. 대학랭킹
  2. 대학뉴스
  3. 정책뉴스
  4. 입시뉴스
  5. 전체기사
   

학생

[학보사뉴스/전북대신문] 다양하지만 알려지지 않은 장학금 제도, 저희가 알려드려요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 활동 중인 김진실씨 외 2명
답변 듣고 기뻐하는 모습 보며 보람 느껴

입력시간: 2017.04.18 10:02:23

단축url print cacao twitter facebook

(사진=전북대신문)

 

 

[전북대신문 오병훈 학생기자] “이공계 장학금은 무엇인가요?”, “장학금 종류는 많은데 뭐가 뭔지 잘모르겠어요”.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장학금과 관련된 질문들이 쏟아진다. 이러한 궁금증들을 같은 대학생 눈높이에서 설명해주기 위해 나선 이들이 있으니 바로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이하 ‘홍보대사’)’이다. 현재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우리학교 김진실(무역·15), 박지석(IT응용시스템공학·13), 박희진(정치외교·15) 씨를 만나봤다.

 

홍보대사는 한국장학재단이 실시하고 있는 ‘대학생 눈높이 장학재단 알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수 없이 많은 한국장학재단의 장학제도 정보를 앞서 수집하고 이를 다른 대학생들에게 홍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홍보대사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한국장학재단이 진행하는 각종 행사 및 제도를 알리는 활동을 한다. 진실 씨, 지석 씨, 희진 씨는 지난해 12월부터 홍보대사 8기 전북팀의 무한한 이야기라는 뜻의 ‘홍팔이’라는 팀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이 속해 있는 홍팔이 팀은 총 7명으로 전북권역의 대학생들이 모여 한 팀을 이뤘다. 이들은 각자 지인의 추천을 통해, 한국 장학재단이 실시하는 타 활동을 통해 홍보대사에 대해 알게 됐다. 각자 알게 된 경로는 다르지만 이들이 이 활동에 참여한 이유에 대해서는 한목소리로 ‘장학금과 관련된 정보를 모르는 이들에게 알리고 싶은 마음’이라고 한다.

 

이들은 지난해 12월부터 여러 활동을 펼쳤다. 설연휴 귀향길에 오르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국장학재단에 대해 알렸으며 3·1절에는 한옥마을을 방문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온라인상으로도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각종 한국장학재단이 진행하는 이벤트나 제도들에 대해 알렸다.

 

지석 씨는 4개월간 활동을 하며 많은 사람을 만나는 경험이 가장 보람찼단다. 그는 “홍보활동을 벌이며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경험 자체가 굉장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SNS를 통해 장학금 관련 질문에 답변을 할 때도 큰 보람을 느꼈다. 진실 씨는 “우리의 답변이 큰 도움이 됐다는 사람들을 만났을 때 내가 홍보대사라는 것이 뿌듯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홍보대사들 모두가 재학생이기 때문에 학교생활과 홍보대사 활동을 병행하면서 시간이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이 때문에 일 진행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했지만 이들은 지난 4개월간 함께하며 쌓은 동료애로 각자의 시간을 쪼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희진 씨는 “홍보대사들끼리 4개월 동안 가족처럼 친해진 덕에 즐겁게 활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오는 4월 둘째 주 중에 있을 ‘군산 새만금 국제마라톤 대회’에 참가함과 동시에 홍보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전주국제영화제와 우리학교 벚꽃 콘서트 등 큰 행사에서도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다.

 

 

 

<전북대신문 뉴스 더보기>

 

 

 

<편집자주>대학닷컴․스마트배치표는 [학보사 뉴스] 코너를 통해 대학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안들에 대해 기성세대의 시선이 아닌 학생의 시선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해당 기사의 내용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대학닷컴 edit@daehac.com



태그 : #학보사 #전북대 #전북대신문 #장학금

저작권자 : (c) '대학닷컴'무단 전재·복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대학닷컴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daehac.com, 전화 : 02-6297-0130

단축url print cacao twitter facebook

관련뉴스

이 카테고리 최근기사

  1. [학보사뉴스/전대신문] “깊게 빠져드는 스피
  2. [학보사뉴스/서울여대학보] 언어공부는 꾸준함
  3. [학보사뉴스/숙대신보] 만화가 '김보통' '
  4. [해외 교육계 뉴스] 대학에서 GPA는 중요
  5. [학보사뉴스/서울시립대신문] “서울시립대에
  1. [학보사뉴스/부대신문] 주거비로 막막한 대학
  2. “제주에서 대구까지” 배움과 열정의 길
  3. [해외 교육계 뉴스]대학의 학업은 고등학교와
  4. [학보사뉴스/한대신문]국가가 포기한 韓·日
  5. [학보사뉴스/연세춘추] 잠자는 우리들을 바라

이 기사와 관련 있는 대학

인기기사 best

관련있는이슈


모바일버전 보기



대학닷컴
인신위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