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꽃중 학생들이 한밭대에서 진로와 독서 지도를 받고 있다.(사진=한밭대학교)
[대학닷컴 한용수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15일 대전 글꽃중학교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과정인 ‘리드(READ)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리드(READ) 프로그램’은 한밭대에서 마련한 진로탐색과 독서지도 과정으로, 자기진단 검사지를 활용해 학생의 행동유형을 파악하고, 그 결과와 연계한 진로지도와 독서지도를 통해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날 글꽃중학교 학생들은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DISC 행동유형 진단검사를 받은 뒤, 검사결과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특히 이 프로그램에서는 인기 연예인들의 사례를 들어 행동유형별 특징을 알려주고, 각 유형과 실제 직업을 매칭하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이해를 도우며 큰 호응을 얻었다.
한밭대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중학생들이 조기에 진로와 적성을 찾을 수 적극 지원하고 있다. 리드 프로그램 외에도 전공탐색 및 대학 시설탐방,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전서연 학생은 “평소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나의 성격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했다”며 “앞으로 진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지금부터 차근차근 고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태그 : #한밭대 #글꽃중 #독서 #진로
저작권자 : (c) '대학닷컴'무단 전재·복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대학닷컴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daehac.com, 전화 : 02-6297-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