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26 (수) 17:21

대학닷컴

검색

  1. 대학랭킹
  2. 대학뉴스
  3. 정책뉴스
  4. 입시뉴스
  5. 전체기사
   

입시종합

[해외 교육계 뉴스]자녀의 학업 스트레스를 덜어 줄 계획


입력시간: 2017.05.16 14:37:09

단축url print cacao twitter facebook

(자료=대학닷컴)

 

 

 

 

[대학닷컴 이민호 기자] 학업과 관련한 스트레스는 십대 청소년에게 오랫동안 문제가 되어왔습니다. 학부모와 교육자들은 현대 사회에서 학생에 대해 학문적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사회적 압박이 심해지고 있는 것과 관련한 해법을 찾고 있습니다.

 

폴 휴지스의 자녀인 리암(17세)과 브래넌(15세)은 뉴저지 주 링크 로프의 하이테크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으며 US News의 STEM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자녀들을 비롯해 많은 학생들이 높은 학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에 노출됐다고 말합니다.

 

이를 입증하듯 2014에서 2015학년도에 폴로 알토 고등학교의 4명의 학생들이 자살했으며, 2009년에서 2010년에는 집단자살이 발생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의 경쟁력 있는 고등학교들은 십대들이 느끼는 압박을 덜어주기 위해 전략적으로 더 많은 카운슬러를 고용하고 숙제를 제한하는 것과 같은 조치를 취했다고 지역신문은 보도했습니다.

 

“나는 학생들의 스트레스 정도가 기하 급수적으로 높다고 생각합니다.” 휴즈는 학문적 압박과 더불어 소셜 미디어 또한 청소년들의 사회 생활에서 서로 경쟁하게 만드는 요인이라고 말합니다.

 

사라 소타 카운티 학교 플로리다 파인 뷰 스쿨에서 전교 7위를 기록한 학생 등을 상담해주고 있는 학교 심리학자 팀 기살은 여름방학 기간이 자녀가 작년에 스트레스를 어떻게 관리했는지 대화를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라고 말합니다.

 

가족들은 다음 해에 학생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변화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저녁에 일찍 공부하면 학업을 미뤄 부담을 갖는 점을 덜 수 있습니다.

 

두 번 째는 십대들이 학문적인 기술 문제를 해결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기살은 때때로 학생들이 아직 습득하지 못한 특정 기술이나 테스트 혹은 프로젝트에서 그런 기술을 보여줄 수 없는 불안감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학생들이 9월에 있을 불안을 줄이기 위해 여름 동안에 문제 해결을 위한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뉴저지의 학부모인 휴즈는 자신의 자녀가 탁월하다고 기대하면서도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않으면 이를 잘 수행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녀가 학기 중에 많은 압박감을 느낀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여름에 자녀들이 휴식을 취하고 다른 활동을 시도할 수 있도록 격려했습니다.

 

카운슬러인 기살은 세 번째 대책으로 학생들이 과거에 스트레스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평가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책을 읽는 것처럼 평온한 활동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또 어떤 학생들은 달리기와 같은 활동의 이점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부모님이 자신들의 학업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노력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하지만, 부모님은 아이들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더 많은 압력을 가해서는 안됩니다.

 

휴즈는 부모가 자녀에 대한 기대치를 조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휴즈 교수는 모든 부모들이 자녀가 최고의 대학에 입학하기를 원하지만 그것이 모든 학생들에게 가장 현명한 목표는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는 부모들에게 자신의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대학을 선택하도록 권장했습니다. 그의 가장 큰 자녀인 매튜(18세)는 올해 가을 뉴저지 주 뉴저지 주립대 학교의 신입생이 될 것이며 완벽한 GPA를 기대합니다.

 

 

도움 : US News

 


이민호 기자 iq2360@daehac.com



태그 : #스트레스 #학업 #해외교육계뉴스 #자녀 #자살

저작권자 : (c) '대학닷컴'무단 전재·복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대학닷컴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daehac.com, 전화 : 02-6297-0130

단축url print cacao twitter facebook

관련뉴스

이 카테고리 최근기사

  1. [2018학년도 대입전략 1탄] 상위권 국어
  2. [해외 교육계 뉴스] 공부가 하기 싫을 때
  3. 2018학년도 전기모집 고교, 지원율 어떻게
  4. [학과의 진실/환경공학과]금오공과대학교 2학
  5. [학과의 진실/여가서비스경영학과]배재대학교
  1. [학과의 진실/전자공학과]목원대학교 4학년
  2. [해외 교육계 뉴스]외로움을 없애는데 도움이
  3. 삼육보건대, 유학생 대상 범죄 예방 교육 실
  4. 2018학년도 의대입시, 지역인재전형 지원전
  5. [학과의 진실/아트&테크놀로지학과]서강대학교

이 기사와 관련 있는 대학

인기기사 best

관련있는이슈


모바일버전 보기



대학닷컴
인신위 로고